기사상세페이지

성산소방서, 미리 알고 준비해요!

기사입력 2022.08.16 12: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816-4태풍예보.jpg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태풍 예보 시 대비 및 행동요령에 대해 안내한다고 밝혔다.

     

    태풍은 강풍과 폭우 등을 동반해 막대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철저한 대비와 주의가 요구된다.

     

    태풍 경보는 강풍(또는 풍랑) 경보 기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총 강우량이 200mm이상 등으로 경보 기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태풍이 예보 되면, 가정에서는 상수도 공급 등이 중단될 수 있으니 식수 등 사용할 수 있는 물을 미리 받아두고, 비상식품, 비상약 등을 구비해 두며, 창문은 창틀에 단단하게 테이프를 붙여서 고정한다.

     

    또한, 운전 시에는 물이 쉽게 불어나거나 차오르는 강가, 해안가 또는 저지대 인근 주차는 삼가고, 운전 중 폭우가 쏟아지면 이동을 자제하며, 앞 차와의 거리를 확보하고 감속운행을 한다.

     

    이길하 서장은 태풍은 막을 수 없어도 피해는 예방할 수 있으니 행동요령을 잘 숙지해주시기 바라며태풍으로 인한 사고 또는 기타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119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st/home4/papns/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