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연수구, ‘건강가족공동체 절주학교 20기’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0000.00.00 00: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연수구, ‘건강가족공동체 절주학교 20기’ 참여자 모집

     

    [제호]연수구는 알코올 문제에 대한 교육과 정보제공을 통해 알코올 남용으로 인한 폐해를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조성하고자 ‘건강가족공동체-절주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절주학교는 2011년 9월부터 총 195명이 수료한 바 있고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나 이해하기, 가족 이해하기, 가족 행복해지기’ 라는 주제를 함께 나누면서 단주 또는 절주유지를 통한 자기효능감이 상승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20기 ‘건강가족공동체-절주학교’ 는 본인 또는 배우자가 함께 참여 가능하고 9월 15일부터 11월 3일까지 주 1회, 총 8주 동안 매주 목요일에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절주학교는 절주수첩을 활용해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음주문화를 실천하도록 하고 알코올 관련 내용뿐 아니라 ▲스트레스 관리법 ▲부부 행복해지기 ▲여가 활용 ▲건강한 의사소통 등 직장 및 가정생활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9월 9일까지 전화 예약 후 내방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절주학교를 통해 개인과 가족에게 안전하고 건전한 음주 인식이 조성되어 올바른 음주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