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 위한 민선8기 군수공약 본격 시동!

기사입력 2022.08.20 15: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예산군 사진..jpg

     

    예산군이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목표로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모든 부서장이 함께한 가운데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일자리가 넘치는 충남 경제중심(13) 예우받는 어르신·소외없는 복지(12) 소득이 보장되고 대우받는 농업인(9) 문화와 관광으로 르네상스시대 창출(20) 신도청 시대 사통팔달 교통 요충지·원도심 상권부활(10), 타후보 공약(3) 5대 분야 67건 세부사업을 중심으로 공약사항의 구체적인 추진 방향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67건의 공약이행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112945300만원이 소요될 전망이며, 임기 내 추진은 54, 임기 후 추진은 13, 예산 사업은 56, 비예산 사업은 11건으로 각각 분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총 67건의 공약 중 6건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의거 추진불가한 것으로 판단하고 30건의 공약에 대해서는 현실에 맞게 공약의 명칭을 변경하거나 세부적으로 분류하고 61건을 잠정적으로 확정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 눈에 띄는 공약으로는 예산군 재정 1조원 시대 만들기 관합동 인구늘리기 추진단 구성, 내포복합 혁신센터 건립, 충남 시청자 미디어센터 유치, 청년 요리 예술·의좋은 콜라보(신활력 시즌2), 중소기업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6차 산업형 농공단지 조성, ·축산 연합회관 신축, 예산 산림치유원 조성 등이 있다.

     

     

    최재구 군수는 군정 최대 목표는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예산군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약을 꼼꼼하고 철저하게 추진해 군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