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령수협 남당항지점 개점, 홍성 어업인 편의 ‘최우선’

기사입력 2022.08.20 16: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19일 추가사진 (보령수협 남당항지점 개점, 홍성 어업인 편의 ‘최우선’) 2.jpg

     

    보령수협 남당항지점 개점식이 19일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해양수산복합센터에서 이용록 홍성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이선균 의장,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연안 시군 주요 수협 지점장과 관내 어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개최되었다.

     

    금번 개점된 남당항지점은 수협중앙회의 상호금융 500호점으로 상주 직원 4,ATM2대가 설치되어 지난 10일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개점 기념으로 한도 소진 시까지 정기 예탁금 4%(1), 정기 적금 5%(1) 특판을 진행한다.

     

    2천여 명의 홍성군 어업인들은 2002년 보령수협 홍성지점 폐점 이후 20년간 수산업과 관련된 금융업무를 위해 2시간 이상 보령을 오가는 불편함이 있었으나이번 개점으로 주민편의와 금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업인 정모씨(60)수산업 관련 금융업무뿐만 아니라 수협을 통해 진행하는 각종 보조사업을 위해 보령까지 오고 갔는데 남당항에서 사업접수가 가능해 이제 숨통이 트일 것 같다고 말했다.

     

    보령수협은 홍성군 조합원들의 권익보호와 어업인의 경영개선을 위해 2019년 남당항에 어업용 면세유류 공급시설을 건립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어선사고 예방시스템 구축, 친환경 생분해성 어구, 어선어업 정책보험료 등 어업 경영안정과 피해예방을 위해 각종 사업들을 보조하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수 십년 간 홍성군 어업인들의 숙원이 해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남당항을 중심으로 어업인이 살기 좋은 곳, 관광객이 찾아오고 싶은 곳으로 조성하여 어촌과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