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육사 육필 특별전시 <이육사의 내면풍경> 개최

기사입력 2022.08.21 23: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육사1.jpg

     

    이육사 시인의 순국 78주년을 맞이하여 이육사문학관은 오는 817일부터 31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34갤러리에서 이육사 육필 특별전시를 개최한다. <이육사의 내면풍경>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이육사의 육필을 통해 인간 이육사의 내밀한 모습을 전체적이고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무엇보다 일상생활의 소회를 기록한 엽서와 편지를 중심으로 인간 이육사의 삶에 접근한다.

     

    이육사3.jpg

     

    이번 전시에는 이육사의 난초 그림인 의의가패와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편복바다의 마음’, 최근에 등록문화재 지정이 예고된 이상하에게 쓴 한문 편지와 신석초, 이원봉에게 쓴 엽서 등 30여 점의 육필이 공개된다. 더불어 이육사의 형제들인 이원기, 이원일, 이원조, 이원창의 편지와 그림, 외숙부인 일헌 허규와 외종조부인 왕산 허위의 유묵도 함께 전시된다.

     

    이육사2.jpg

     

    이번 전시는 이육사 육필에 대한 전체적이고 집중적인 최초의 시도로서 그 의의가 크며, 이육사의 문학과 독립운동에 대한 일반 시민의 관심을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안동 전시에 이어 9월에는 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 10월에는 서울 성북구의 문화공간 이육사에서도 이어진다. 본 전시는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후원하고 ()이육사추모사업회와 이육사문학관이 주관한다.

     

    이육사4.jpg

    ▲ 이육사 시인 따님 이옥비여사님 


     

    이육사5.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