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 남해대학, 창원경일고등학교와 고교-대학 간 상호 교류 협력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8.22 1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822-남해대학,경일고업무협약.jpg

     

    220822-남해대학,경일고업무협약2.jpg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과 창원경일고등학교(교장 민춘기)19일 오전 11시 창원경일고 교장실에서 고교-대학 간 교류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현명 남해대 총장, 민춘기 창원경일고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창원경일고는 고교-대학 간 교류협력 및 유대관계 강화를 통한 고교생들의 진학적합성 제고, 상호 진로교육 특강 프로그램 실시, 원활한 대학설명회 개최 등에 대해 실질적인 협력을 약속하게 되었다.

     

     

    협약 내용은 상호 진로교육 특강 프로그램 참가자 입학 우대 소득구간 8구간 이내 학생에게 등록금 전액 지원 경상남도 다자녀 학생에게 등록금 전액 지원 및 생활비 지급 입학 후 주소 이전 시 기숙사비 전액 지원 해외 어학연수 및 교환학생 우선 선발 고교 학점인정제 운영에 따른 강의 및 교류 강화 기타 학생 진로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합의사항 등을 골자로 구성됐다.

     

     

    이날 협약식 인사말에서 남해대학 조현명 총장은 창원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사립 창원경일고와 남해대학이 상호 협력 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이번 협약으로 경일고와 우리 대학과의 교류 협력이 더욱 활발해져서 학생들의 교육 및 진로선택의 폭이 한결 넓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경일고 민춘기 교장 역시 양교 간 지속적인 우의 증진과 교류 협력을 통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이번 협약은 고교-대학 간 교류 협력을 통한 교육발전 도모를 염두에 둔 협약으로서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생들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 혜택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보인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