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동구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 9명 "전임남동구청장 기념식수 표지석" 문제 성명서 발표

기사입력 2022.08.30 13: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20830_184441450.jpg

                                                                               (박정하, 이연주, 유광희, 이정순 의원)


    남동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9명은 8월30일 남동구의회 3층 본 회의장에서 전임 남동구청장 기념식수, 표지석등 문제에 대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 에 서명한 의원은 이철상,유광희,장덕수,이연주,반미선,이정순,박정하,김재남,황규진의원이다.

     

    2022년 8월 1일 만수산 무장애나눔길 정상의 기념식수 표지석이 사라졌다. 관리 부서에 문의한 결과, 등산객의 소행으로 추측한다는 무성의한 답변이 돌아왔다. 만수산 정상 주변은 낭떠러지일뿐더러 표지석은 보통 사람이 들 수 없는 정도로 무거운 돌이다. 설득력이 떨어지는 설명이다. 결국 8월 4일 담당 과에서 잘못을 시인하고 표지석은 만수산 초입 창고에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실토하였다. 왜 담당 직원은 등산객의 소행이라는 거짓말을 했으며 도대체 왜 표지석을 없애버리려 한 것일까?


    더 큰 문제는 이런 사건이 연속하여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다. 남동구청 리모델링 공사 완공 기념식수 표지석도 이탈했다 다시 돌아온 사건이 있었다. 이 과정에서 담당부서의 허술한 보고체계와 안일한 태도에 실망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러한 일부 공무원들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허수아비로 보고 있는 것인가.


    박종효 구청장은 일련의 사태를 내버려 두고 있는데, 이는 더불어민주당 전)구청장의 남동구민들과 함께 만든 역사를 무시하는 행위라고 받아드릴 수밖에 없다. 구민과의 소통을 외치는 박종효 구청장에게 구민의 범위는 어디까지인지 다시 묻고 싶다. 뿐만 아니라 복개천 일대 주민들의 염원에 의한 복개천 공영주차장 증축사업을 민선7기에서 국,시비 약54억을 확보해 사업시행을 앞두고 있었으나 민선 8기 공약 1호 복개천 복원사업을 근거로 연기 되고 있다. 이것은 이미 확보한 54억이라는 예산을 무산시키는 행위로 이 역시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켜낸 민선7기의 결과를 무시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우리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이 행태에 분노하며 이를 바로 잡을 것을 요구한다. 박종효 구청장은 이번 사태에 도를 넘은 공무원의 충성경쟁 모른 척 말고 공직기강 바로 세우길 바란다! 그리고 사건 재발 방지를 약속하고 직접 사과하라. 그리고 남동구민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직시하고 불통이 아닌 소통이 정책을 펼치길 바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