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추사고택 ‘고택·종갓집 문화재 활용 사업’, 관광객 큰 호응

기사입력 2022.08.30 20: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0. 예산군추사고택사진..jpg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20회에 걸처 추사고택을 활용한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일환으로 진행중인 추사고택 탐구생활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군 소재 협동조합 추사라이브러리가 공모에 당선돼 총 8000만원을 투입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추사 김정희 선생은 ‘200년전의 현대인이란 말이 있을 만큼 높은 현재적 가치를 지닌 역사인물이며, 사업소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모티브로 연관 문화재 활용과 지속적 가치갱신을 해나가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는 조선의 SNS 4별별이야기 1추사파노라마 2추사고택 탐구생활 2회 등 총 9회에 걸쳐 사업을 진행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고 하반기에 예정된 총 10회차도 상반기에 마감이 끝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업소는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으로 지극한 새로움을 만들어낸 추사의 법고창신(法古創新)’실사구시(實事求是)’의 정신에 주목하여 이를 현대적인 문화관광콘텐츠로 만들어, 지역 문화관광자원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을 계속해왔다.

     

    아울러 기존 추사 김정희 역사·문화 자원의 시설을 활용하되 방문객이 더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창의적 체험학습과 문화체험을 구상하고 자유학기제 시행에 발맞춰 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단순체험 위주의 학습을 벗어나 인문학적 감수성을 계발할 수 있는 융복합형 교육프로그램으로 더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관광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추사 선생의 현대적 가치을 널리 알리고자 추진 중인 사업에 관람객들의 호응이 높아 하반기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이 아름다운 고택 및 자연 공간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