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제30회 경상남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09.02 15: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902-1경남의소대기술경연대회.jpg

     

    220902-1경남의소대기술경연대회2.jpg

     

    220902-1경남의소대기술경연대회3.jpg

     

    220902-1경남의소대기술경연대회4.jpg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2일 김해시 화포천체육공원에서 30회 경상남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본 대회는 평소 의용소방대원들이 훈련과 재난현장에서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마음껏 펼치고 현장 대응능력 향상 및 대원 상호 간 우호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민홍철(더불어민주당, 김해갑)김정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해을), 최학범 경상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홍태용 김해시장,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등 40여 명의 내빈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1,6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 후 김해동부소방서 연합회에서 준비한 고고장구 공연과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한 수호천사 공연이 펼쳐졌으며, 이어 고성소방서 동해면 전담의용소방대에서 화재진압 시연을 선보였다.

    전담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을 위한 차량과 장비를 가지고 주체적으로 화재진압을 하는 의용소방대로 도내 13개대 26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대회 종목은 개인종목인 여 소방호스 끌기’, 단체경기인 수관연장 방수자세개인장비착용 릴레이등 총 3가지로 진행됐다. 열띤 경연 끝에 영예의 종합우승은 사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준우승은 함양소방서가 차지했고, 통영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3위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이날 대회에서 각 종목 우승자()은 올해 9월 말 개최 예정인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경남 대표 선수로 출전할 예정이다.

     

    김종근 경남소방본부장은 각종 재난에 대비하고 소방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일선 현장에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끊임없는 훈련과 기술연마를 통해 경남의 안전 지킴이로서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 의용소방대는 18개 소방서에 456개대 9,500여 명의 남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내 곳곳에서 소방공무원들과 화재구조구급 등의 현장 활동 수행은 물론 각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st/home4/papns/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