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연수구,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 ‘송도마음건강센터’ 운영

기사입력 2022.09.08 21: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2.9.8일자(연수구보건소, ‘찾아가는 장애인 구강관리교실’ 운영)(1).jpeg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3,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정신생활을 위해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1에 송도마음건강센터를 설치해 운영한다.

     

    기존 선학동에 위치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접근성이 낮은 송도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송도동에 설치하고 정신건강 전담인력 7배치했다.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송도마음건강센터를 방문해 상담 및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기본적인 정신건강상담 외에도 아동·청소년 중심 온 가족 마음건강 강화 청년·부모 마음건강지원 지역주민 스트레스 및 우울예방 프로그램 찾아가는 심리지원 재난 심리지원 등을 추진해 지역사회 맞춤 통합적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도마음건강센터 이용문의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032-899-9430), 송도마음건강센터(070-8691-1708) 또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ysmh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앞으로도 연수구민의 마음건강 및 정신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개발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