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책 공감 토크쇼, 톡(Talk) 톡(Talk)하다”

기사입력 2022.09.28 21: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참샘진주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에서(이하 참샘진주IL센터)28() 지역 맞춤형 탈시설·탈가정 자립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정책 공감 토크쇼, 탈시설을 톡(Talk), (Talk)하다를 개최하였다.

     

    보도자료 사진1.jpg

     

     

    이번 토크쇼는 ()진주시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의 탈시설(탈가정)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 당사자, 보호자, 사회복지종사자,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탈시설(탈가정)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진주시복지재단 박성장 사무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노력에 감사하며 지역사회 안에서 이러한 민감한 주제로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토크쇼는 진주 지역 내 장애인거주시설 및 장애인단체, 특수학교의 장애인 및 장애인 부모, 사회복지종사자 44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발표 및 상호토론으로 진행되었다. 경상남도사회복지사협회 염동문 회장이 사회를 맡고 진주혜광학교 김지미 교사, 울산장애인인권포럼 성현정 대표, ()느티나무진진주시장애인부모회 최희정 회장이 지정발표를 맡아 각 분야에서 보는 장애인 탈시설(탈가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보도자료 사진2.jpg

     

     

    정책 공감 토크쇼를 주최한 참샘진주IL센터 정영춘 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장애인의 탈시설에 대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간이 되었다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