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구봉산 정상에 세계적 아티스트 조형물 건립된다

기사입력 2022.10.07 1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광양시, 구봉산 정상에 세계적 아티스트 조형물 건립된다-관광과 2.jpg

    (광양시. 광양시의회. 포스코구봉산 명소화 추진 업무협약 체결)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를 만들어가는 광양시와 공존의 가치를 추구하는 포스코의상생 협력으로 구봉산 정상에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조형물이 건립될 전망이다.

     

     

    광양시는 지난 6일 오후 2, 구봉산에서 광양시의회, 포스코와 함께 구봉산 관광 명소화를위한 랜드마크 조형물 건립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을 비롯해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 김학동 포스코부회장, 양원준 경영지원본부장, 이진수 광양제철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협력의지를 공고히 했다.

     

     

    특히, 28회 광양시민의 날을 하루 앞두고 협약이 체결되면서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발전하겠다는 포스코의 의지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상징적 의미를 더했다.

     

     

    작품은 빛의 도시 광양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체험형 조형물로, 철을 잘 다루는 세계적인조형 작가를 선정해 100% 포스코 소재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탄생시킬 계획이다.

     

    2.광양시, 구봉산 정상에 세계적 아티스트 조형물 건립된다-관광과 1.jpg

    (광양시. 광양시의회. 포스코구봉산 명소화 추진 업무협약 체결)

     

    사업부지로 선정된 구봉산은 옛날 봉수대가 있었던 역사적 장소로 광양제철소, 이순신대교는 물론 순천, 여수, 남해까지 펼쳐지는 파노라마 조망과 접근성을 자랑한다.

     

     

    작품이 완공되면 광양시가 박차를 가하고 있는 구봉산관광단지, 어린이테마파크 등과 시너지를 내며 관광 명소로 부상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광양시와 포스코는 202441일 완공을 목표로 상생과 무한한 발전을 상징하는 빛의물결이라는 작품의 콘셉트를 잘 구현해낼 수 있는 작가를 연내 확정할 방침이다.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은 언제나 변함없는 광양시민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빛의 도시광양을 상징하고 광양시와 포스코가 영원히 함께함을 기념할 수 있는 랜드마크적 조형물을기획했다, “세계적인 명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은 업무협약이 체결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구봉산에건립될 조형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시민과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광양시와포스코의 화합과 상생의 상징으로 길이 남길 바라며 시의회도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2.광양시, 구봉산 정상에 세계적 아티스트 조형물 건립된다-관광과 3.jpg

    (광양시. 광양시의회. 포스코구봉산 명소화 추진 업무협약 체결)

     

    정인화 광양시장은 소중한 결정을 내려주신 포스코에 감사를 드린다, “포스코와끊임없이 소통하고 시민 의견도 수렴하면서 세계적 거장의 작품과 잘 어우러지는 주변 인프라와 관광매력물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구봉산의 명품 조형물을 기대하면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구봉산 명소화 사업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포스코와긴밀히 소통하고 협의해 왔으며 202441일 성공적인 준공까지 다양하고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