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함안중학교, ‘제15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 동상 수상!

기사입력 2022.10.13 1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15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에서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한 함안중학교가 동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 119안전뉴스 영상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 안전에 대해 스스로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배우게 하자는 취지로 2006년에 처음 열렸으며, 청소년들의 안전에 관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뉴스 진행 형식의 공연으로 펼쳐내는 전국 대회다.

     

    기존에는 각 출전팀이 제작한 UCC 무대에서 재연하는 형식이었으나,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영상 경연대회 형식으로 대회가 진행돼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18개 시도 본부에서 우수작 2팀씩 총 36팀이 출전하였으며, 심사 결과 함안중학교 안희건, 변건희, 이희윤 학생이 제작한 영상이 동상으로 선정돼 한국소방안전원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함안중학교에서 제작한 영상은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물놀이 사고를 주제로 계곡바다 등 장소별 안전수칙을 몸소 보여주는 등 생동감 있는 표현과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참신하게 풀어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안희건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영상을 만들면서 생활 속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안전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환수 예방안전과장은 영상을 보며 생활안전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청소년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대회가 도민의 안전문화 정착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