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제19회 예산황토사과축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

기사입력 2022.10.27 13: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4. 예산사과축제사진.검경합동신문에올릴것..jpg

     

    예산군이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예산황토사과를 알리기 위한 19회 예산황토사과축제를 오는 10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예산읍 역전시장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예산황토사과축제는 예산 황토사과로 만들어가는 기운찬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3년 만에 전면 대면행사로 진행되며, 공식행사인 개·폐막식과 문화예술공연, 사과 체험, 애플올림픽, 황토사과 특별할인판매전, 전국황토사과댄스경연대회, 예산황토사과트롯경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황토사과축제는 코로나19와 과수화상병 등 그동안 힘든 시기를 겪은 지역 과수농가들을 돕고 예산황토사과의 우수성 홍보와 판매 촉진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축제에 앞서 군은 1024일부터 오는 111일까지 9일간 서울 양재동 하나로마트와 축제 홈페이지(www.예산황토사과축제.com) 쇼핑몰에서 예산황토사과 특별 할인 판매행사를 계획하며, 특히 쇼핑몰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쉽게 프리미엄급 예산황토사과를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주 축제장인 예산역전시장 주차장 일원에서는 예산황토사과 함께하는 농·특산물 대전이 펼쳐지며, 지역 내 과수농가와 과수작목반, 품목농업인 연구연합회 농·특산물 판매업체 35곳이 참여해 황토사과를 비롯하여 갓 수확한 신선한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코로나19와 과수화상병으로 3년만에 대면축제로 개최하는 제19회 예산황토사과축제가 지역의 과수농가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농가 소득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