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 재난자원봉사단 발대식 성료

기사입력 2022.11.02 09: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667441606944.jpg

    사단법인 국재제난안전진흥원 (원장 고영신박사)은 경기북부의 유일한 재난교육과 안전교육의 산실로 법인설립이래 경기북부의  다양한 재난안전교육과 훙보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경기도민의재난 안전과 생활안전을 진흥시키고 있는 비영리법인이다.

     

    특히 법인부설 국제인평생교육원은 경기도청 평생교육과의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2020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예산지원을 바탕으로 경기 도민을위한 재난상담사, 재난생활안전관리사, 재난안전관리심리사, 시니어요양보건사 등의 평생교육을 통해 특화된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약 3년간에 걸쳐 엄격한 선정절차를 거쳐 선발된 수강생들에게 질높은 안전교육을 강의하고있다.

     

    특히 재난안전관리분야의 전문교수(김승호박사)는 30년 넘게 한국산업관리공단 교육원에서 안전교육을 전문한 경력을 살려 수강생들에게 취업과연계된 심화가정을 개설하였으며, 국제사이버대학교의 안전보건공학과에 편입학을 유도하여 산업안전관리자나 건설안전관리자의 높은 연봉의재취업을 가능케하고 있다.

     

    또한 시니어요양보건사 과정의 전문교수 (이정화박사)는 경복대학교의 의료복지학과 현직교수로서 시니어들의 치매와 보건과 상담을 융합한 과정으로  시니어 요양보건사, 교육과정을 강의하고있다. 재난상담사 과정의 전영윤 교수는 청소년상담교수는 고양시 준법 지원센타 청소년 상담의원으로도 활동하며 청소년 들의 현장상담을 지원하며 해온 경력으로  재난상담사라는  프로그램을 개발 하여  수강생을 지도하고있다.

     

    그동안 경기북부 소방재난본부  포천시청  동두천시청 국제사이버대학 포천일고  동두천중앙고등학교 등 유관기관들과 엄무협약을 통해 재난안전 교육 훈련등 취업에 온힘을 쏟고있다.

     

    수료자들은 경기도 재난 자원봉사단을 조직하여  경기도의 재난 전문 관리자들을 양성한 쾌거는 경기도민중 누구나 재난전문가가 될수있다는 희망을 보여준 계기가 될것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