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

기사입력 2022.11.02 15: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1102-1안전체험박람회.jpg

     

    221102-1안전체험박람회2.jpg

     

    221102-1안전체험박람회3.jpg

     

    221102-1안전체험박람회4.jpg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다가오는 겨울철 화재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11월은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길목으로 실내 활동이 증가하고 난방기구 사용과 화기 취급이 증가하는 만큼 화재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소방청 통계에 의하면 최근 5('17~'21)간 화재 100건당 인명피해는 겨울 6.42, 기타(, 여름, 가을) 5.59명으로 겨울철 인명피해가 많았다.

     

    1948년 불조심 강조주간으로 시행된 이래 올해로 75회째를 맞는 불조심 강조의 달은 화재 예방에 국민적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소방안전교육’, ‘소방 안전 체험행사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먼저 소방관서주요 공공청사 등에 겨울철 불조심 현수막이나 포스터를 게시해 화재 예방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구급차 길 터주기 문화 확산 등의 홍보 정책도 펼칠 예정이다.

     

    또 도민 맞춤형 생활안전교육을 확대한다. 유아부터 노인까지 화재 예방 및 생활안전 중심의 차별화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다문화가정에 대한 교육도 추진한다. 대면교육이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플랫폼(http://edu.gnfire.go.kr/)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방본부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도민이 직접체험하고 화재 예방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참여형 안전문화 행사를 실시한다.

     

    1110일부터 12일까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는 도가 주최하고 ()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주관하는 4회 안전체험박람회가 열려 다양한 안전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공모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도민의 참여가 중요하다. 주택에 화재경보기와 소화기 설치나 전열기구 안전수칙 준수 등과 같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화재 예방에 도민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겨울철을 앞둔 11월에는 화재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체험 중심의 불조심 문화행사와 소방안전교육 등을 통해 도민의 안전 공감 지수를 한 단계 높이는 등 화재 예방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