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 도 청사 화재예방 등 소방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2.11.25 1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1125-경남도청 소방훈련.jpg

     

    221125-경남도청 소방훈련2.jpg

     

    221125-경남도청 소방훈련3.jpg

     

    221125-경남도청 소방훈련4.jpg


    경상남도는 화재 발생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직원들의 실질적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2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도 청사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훈련은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24조 및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14조에 따라 연 2회 이상 소방훈련과 교육을 실시토록 규정하고 있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동영상 시청 등 비대면으로만 소방훈련을 진행해 왔으나, 이번 훈련은 의창소방서 교육 전담팀의 지원을 받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질적인 집합훈련으로 진행을 하였다.

     

     

    주요 훈련내용은 소화기 사용법 소아성인 심폐소생술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법에 대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이날 훈련에 참가한 직원들은 심폐소생술용 인형으로 심정지 및 무호흡 확인 119신고 도움 요청 가슴 중앙에 깍지를 껴 몸과 수직이 되도록 압박 등 실습을 통해 정확한 심폐소생술 행동요령을 습득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계적인 훈련으로 응급 상황 시 대처 역량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상황별 다양한 훈련으로 실제 상황에서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