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 새마을 남·여회, ‘사랑의 산타’ 나눔 행사

기사입력 2022.12.24 20: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4.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 남·여회, ‘사랑의 산타’ 나눔 행사-중마동 1.jpg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 남·여회, ‘사랑의 산타’ 나눔 행사)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중마동 새마을회(회장 류이삭·박미정)는 지난 20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내 관공서와 취약계층 12가정을 방문해 사랑의 산타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주년을 맞이한 중마 산타 방문의 날은 주민자치위원과 중마동 새마을회에서 산타로 변신해 직접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뿐만 아니라 새마을 남·여회, 익명의 제과점에서케이크(20)를 후원하는 등 연말을 더 훈훈하게 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14.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 남·여회, ‘사랑의 산타’ 나눔 행사-중마동 2.jpg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 남·여회, ‘사랑의 산타’ 나눔 행사)

     

    주최 측에서는 광양시청과 광양시의회를 방문해 추운 날씨에 시정과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하는 관계 공무원에게 감사함을 전달하고, 불철주야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광양소방서, 중마지구대 등을 방문해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하고 사탕으로 나눔을 전달했다.

     

    일일 산타가 된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회는 취약계층 12가정을 찾아가 케이크 외(, 라면, 햄버거 쿠폰, 꽃다발, 사탕, 과자 세트 등) 다양한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한편,특유의 재치와 에너지로 아이들에게 따뜻한 정을 선물했다.

     

    중마동에서 손녀를 양육하는 한 어르신은 아이에게 내가 선물하지 못한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 줘서 한없이 기쁘다, “아이들이 맑고 밝은 생활을 하며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거듭 전했다.

     

    김진환 중마동 주민자치위원장 역시 코로나19 장기화와 이어지는 경기 침체로 더욱 추운 겨울을 보내는 요즘,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 “아이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마동 주민자치센터는 오는 23, 2022년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을 종강하고동절기 한 달간 운영을 재정비한 뒤, 2023년 상반기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중마동민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