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제3기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

기사입력 2022.12.24 20: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제3기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전략정책실 1.jpg

    (제3기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


    광양시는 지난 22, 미래 4차산업 집중 육성을 위한 사업 발굴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하는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12월 정례회의를 열고, 3기 위원들을 신규 위촉했다.

     

    신규 위원으로는 곽재현 전남테크노파크 소재기술지원단장을 비롯해, 4차산업혁명 관련 과학·기술·경제·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들로 위촉했다.

     

    또한 14명의 본 위원 외에도 에너지 디지털 데이터의 3개 분과 24명의 자문위원을추가 위촉함으로써, 광양시의 지속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한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갖추게 됐다.

     

    이번 정례회의에서는 그간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운영계획 설명을 통해 앞으로 위원회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한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그동안 4차산업 관련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정책 방향을 설정했으며, 각종 정책 발굴 및 공모사업 채택률 제고를 위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전남 최초 스마트 시범공장 선정, 스마트 드론 산업대전 개최,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공모 선정, 탄소중립 재자원화 실증지원센터 공모 선정 등에 기여했다.

     

    7.제3기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전략정책실 2.jpg

    제3기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

     

    아울러 각종 박람회와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정책 동향을 파악하고 사업을 발굴하는 등 광양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고 있어 앞으로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전망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그동안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운영하며 여러 방면에서 많은 활동을 해주실 수 있는 전문가를 더 모셔야겠다는 필요성이 제기돼 자문위원을 추가로 위촉했다고 말했다.

     

    이어 추가로 위촉되신 분들께 환영의 말씀과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4차산업혁명은 피할수 없는 세계적 흐름인 만큼, 광양시도 그에 대응해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수있도록 신산업 육성에 위원회가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