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대] 국립 순천대, 전남 평생교육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3.01.04 21: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0609_160114.jpg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 전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미래융합대학은지난 2770주년기념관 초석홀에서대학-지자체 간성인학습자 평생교육 활성화 상생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 전남 평생교육 포럼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과 순천대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대학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모색하는 장이 됐다.

     

    순천대 미래융합대학 김도균 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고석규 원장이대학-지자체 간 성인학습자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평생교육체제 지원(LiFE) 사업과 관련하여)’을 발표했다.

     

    종합토론에서는 순천대 물류비즈니스학과 김현덕 교수를 좌장으로, 순천대 사회복지학부 김소라 교수, 순천제일대 평생교육원장 최진숙 교수, 순천제일대 평생교육원장 최진숙 교수, 나주시 교육지원과 박경숙 평생교육사가 참여하여 대학과 지자체의 역할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전남 평생교육 포럼.png

    (전남 평생교육 포럼)

    순천대 미래융합대학 김도균 학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전남지역 성인학습자들의 생애 전반에 걸친 평생학습을 여는데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이 앞서 고민하며 해결책을 모색하고 순천시 등지자체와 상호협력하여 지역민의 평생교육을 실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 미래융합대학은 전남 소재 대학 중 유일하게 교육부 지원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이하 “LiFE 사업”)6년 연속 수행하여 산업체 재직자 등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단과대학을 운영하며 평생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순천대 미래융합대학은 LiFE 사업운영을 통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혼합수업, 주중(2~3) 야간수업을 비롯하여 재직자들이 성공적으로 계속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온라인 수강이 가능한 K-MOOC 학점인정, 특별학기 운영, 재학연한 폐지, 성적 절대평가, 조기졸업 요건 완화, 졸업학점 축소, 선행학습경험 학점인정 등유연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통해 신입생 첫학기 장학금 전액지원, 재학생 성공적 계속학습 장학금 지급, 학습지원, 심리상담, 학생 체육활동, 힐링캠프, 비학위과정 운영, 작은도서관 운영, 동아리, MT, 워크숍, 산업시찰, 학생소통행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