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임종식 경북교육감, 직업교육 현장 목소리를 듣다.

기사입력 2023.01.06 22: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임종식 경북교육감, 직업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지난 5일 직업교육 우수학교인 영천의 경북식품마이스터고를 방문하는 임종식 교육감 사진)02.jpg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난 5() 영천시 소재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미정)를 찾아직업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했다고 밝혔다.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는 2018년 영천상업고등학교에서 식품품질관리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전환해 올해 3기 졸업생을 배출하게 되었다.

     

    2021학년도 98.3%, 2022학년도 2년 연속 취업률 부문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 졸업생의 100% 취업을 조심스럽게 예측한다고 학교 관계자가 전했다.

     

    바이오산업과 건강기능식품 산업구조에 적합한 바이오의약 및 식품품질 관리 분야의 기술자 양성을 위해 지역 산업체 및 대학과 연계해 학교 밖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졸업생들의 선취업 후진학 지원을 위한 일학습병행 학사 학위 과정을 도내 경운대학교 미래산업융합학부 바이오메디컬학과와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직업교육은 지난 2022년 전국기능경기대회 3년 연속 종합 우승(학생부 5년 연속 종합 우승), 취업률 4년 연속 전국 1위의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그 결과의 바탕에는 우수기업체 MOU, CEO소통간담회, 채용설명회, 취업담당자 연수 등 산업 현장과의 소통과 전문성 높은 교육을 제공해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경북 직업교육의 노력이 있었다.

     

    또한 이러한 직업교육의 성과는 2023학년도 직업계고 신입생 모집전형 결과 5,306명 모집에 타시도학생 1,105명이 지원한 것으로 집계되어 경북직업교육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입증하게 되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학교에서 필요한 지원을 하는 것이 교육행정가의 본분이며 책임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경북직업교육이 대한민국 직업교육의 표준을 넘어 세계 직업교육 표준이 되는 그날이 올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1.임종식 경북교육감, 직업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지난 5일 직업교육 우수학교인 영천의 경북식품마이스터고를 방문하는 임종식 교육감 사진)01.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