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내 「구미시스마트도서관」 1호점 개관

기사입력 2023.02.13 20: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립중앙도서관] 스마트도서관1.jpeg

     

    [시립중앙도서관] 스마트도서관2.jpeg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작년 12월 구미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지하주차장 맹글마루 입구에 스마트도서관을 구축해 성공적인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13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기기 내 비치된 약 500여권의 신간 자료를 자유롭게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도서대출반납 서비스로 도서관을 찾지 않아도 간편하게 공공시설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개관한 구미시스마트도서관1호점은 특별히 어린이 도서를 전체 장서의 60%로 구성하여 아이와 함께 맹글마루를 방문한 어린이 가족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이용도 활성화 되리라 도서관에서는 내다 보고 있다.

     

    더불어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진입로 조성으로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이용편의 기반도 함께 마련했다.

     

    구미시스마트도서관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대출회원증(모바일회원증 포함)으로 36524시간 언제든지 1인당 2권씩 14일간 책을 빌릴 수 있으며, 도서관 대출 권수와는 별도로 운영된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관장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시설에서 편리하고 수준 높은 도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스마트도서관 운영으로 시민들의 지식정보 접근성이 확대되고 생활밀착형 도서관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미시스마트도서관은 하반기에 구미시 내 한 곳 더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며, 스마트도서관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사서팀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