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2022년「도전 ! 성취 프로그램」교육감 인증제 98명 인증

기사입력 2023.02.27 21: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경북교육청, 2022년도‘도전! 성취 프로그램’교육감 인증제 98명 인증(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 인증 프로그램 청송지질탐험대 발대식 사진)02.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해 학생들의 도전의식 함양을 통한 참다운 자아를 발견하는도전! 성취프로그램을 운영해 98명이 교육감 인증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인문·봉사·체육·예술 네 가지 영역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성취해 가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현하는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학교 특색에 맞게 자율 선택으로 운영하는 학교장 인증제, 지역의 특성을 살린 교육지원청 단위 교육장 인증제, 도교육청에서 제시하는 5가지 프로그램에 도전하는 교육감 인증제로 운영됐다.

     

    지난 2019년 선도학교 6교 운영을 시작으로 2020162, 2021190, 2022년도는 초등학교 121, 중학교 45, 고등학교 53, 특수학교 1교 총 220교에서 학교장 인증제를 운영했다.

     

    영주 이산초등학교는 동시, 체력, 독서 등 스스로 도전할 3가지 활동을 정해 1년 동안 각 도전과제의 인증 기준에 따라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을 수여했으며, 경산 자인학교는 특수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해 자전거와 킥보드 타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와 함께 안동과 영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인증제 시범 운영을 바탕으로 지난 2022년도는 23개 전 교육지원청에서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교육장 인증제를 운영했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초4~3 학생을 대상으로 청송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가족과 함께 탐방하는청송지질탐험대프로그램을 운영해 422명이 인증을 받았으며, 상주교육지원청은 관내 초3~4학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문학의 길, 역사의 길, 사색의 길이라는도전! 상주 三色을 운영해 130명이 인증을 받았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초3~3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감 인증제를 시범 운영했으며, 경북의 지역적 특색과 주요 정책을 반영한 책 쓰는 아이들 우리 땅 독도 지킴이 m 탄소중립! 100일의 도전 트레킹, 경북 속으로 꿈다락(多樂) 챌린지 등의 과제에 도전해 98명이 인증을 받았으며, 금장 5, 은장 2, 동장 29명이 교육감 표창과 함께 메달을 수여받았다.

     

    경북교육청은 2023년도에도도전! 꿈 성취 인증제란 이름으로 학교장 인증제, 교육장 인증제, 교육감 인증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성장하는 학생 맞춤형 인성교육으로 참다운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사회는 문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내는 창의성과 타인을 존중하며 함께 어울리는 협업 능력, 특히 바른 인성이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이라며 “‘도전! 꿈 성취 인증제를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미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4.경북교육청, 2022년도‘도전! 성취 프로그램’교육감 인증제 98명 인증(영주이산초등학교 학교장 인증 메달 수여 사진)01.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