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금융고등학교 신입생들 “빅 히어로”, 코로나19를 극복하ek

기사입력 2023.03.07 21: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빅히어로 사진1.jpg

     

    인천금융고등학교는 “ 누구나 히어로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이제 여기 인천금융고에서 히어로로 태어나다!” 라는 기치 아래 신입생 입학과 동시에 특별한 진로교육을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9년부터 코로나19 비대면 상황에서도 꾸준하게 5년 동안 이어오고 있는 진로캠프로 올해는 3월 2일 부터 3월 6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다. 

     

    일명 “빅 히어로 프로젝트”는 신입생으로 가질 수 있는 진급 학년에 대한 두려움을 경감시키고 고등학교 생활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성공적인 고등학교 안착과 자신 삶에서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는 진로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를 위해 “자기탐색-자기이해-직업탐색-진로준비-진로설계”의 5단계 프로그램을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소규모 활동수업을 게임의 형식으로 진행함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열의를 이끌어내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완화로 그 동안 하지 못했던 집체 레크레이션을 통해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학우들과 어색함을 풀어 더 큰 호응을 받았고, 학생의 성장엔 비인지적 역량이 중요하다 생각하는 김정미교장선생님으로부터 학교 교육목표와 행복․감사교육도 받는 등 진로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2학기 개학에 맞춰들을 2차 프로그램으로 진행함으로 한 학기를 점검하고 자기주도적 실천력을 길러 히어로 완성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 있어 앞으로 인천금융고 학생들의 성장하는 모습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