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소방본부, 화재예방대책으로 안전한 설 연휴 만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손용목기자 댓글 0건 조회 33회 작성일 21-01-25 16:43본문
설 연휴 화재예방 대책 추진
[검경합동신문 손용목기자]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기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창원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내달 15일까지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창원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화재발생 건수는 1일 평균 1.6건인데 반해 설 연휴기간 발생한 화재는 1일 평균 1.9건으로 약 15.8%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창원소방본부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판매•물류•운수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227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생활치료센터 등 코로나19와 관련시설 75개소에 대해 창원시와 창원소방본부가 긴급안전점검에 나선다.
그리고 소규모 숙박시설 등에 화재예방 방문 지도와 쪽방 촌 등 안전취약계층 주거시설에 지도방문을 통해 창원시민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화재예방에 고삐를 죈다.
전통시장의 경우 관계인이 주도하는 화재안전점검이 진행되며, 야간 취약시간대에는 화재예방순찰 실시하여 취약대상에 대한 사회 안전망 강화에 나선다.
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은 “설 연휴를 맞아 창원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2021.01.25.)
-보도자료 : 창원소방본부 대응예방과
[저작권자 검경합동신문, 무단전재금지, 재배포시 검경합동신문 표시할 것, 손용목기자 sym3989@daum.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