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희망도서관, '예민한 아이 잘 키우는 법' 최치현 특강

기사입력 2022.04.08 11: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 희망도서관이 오는 4월 20일 「예민한 아이 잘 키우는 법」의 저자 최치현 교수를 초청해 북스타트 부모교육 세 번째 강연을 운영한다.

     

    광양시 희망도서관이 오는 4월 20일 '예민한 아이 잘 키우는 법'의 저자 최치현 교수를 초청해 북스타트 부모교육 세 번째 강연을 운영한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쏟아지는 육아 정보 속에서 양육자들이 흔들리지 않고 자녀 양육의 중심을 잡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총 4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두 번째 강연에서 '엄마의 어휘력'의 저자인 표유진 작가는 ‘아이의 언어를 열어주는 부모의 언어를 만나다’는 주제로, 커가는 아이에게 어떤 말을 건네야 할지 혼란스러운 부모에게 방향을 제시하며 연령별 맞춤형 그림책까지 추천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아이 양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애착 형성’이라며 일관된 양육 태도를 보이고 아이와 꾸준히 대화하려 노력하는 것이, 아이가 안정감을 느끼고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고 강조했다.

    세 번째 강연자인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최치현 교수는 ‘예민한 아이 어떻게 키울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예민한 아이를 키우는 법은 꼭 복잡하고 어려운 전문 지식일 필요는 없다”며, “아이의 불안감을 낮추고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부모의 양육 자세뿐만 아니라 지친 부모의 마음까지 지킬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하겠다”고 말했다.

    강연은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강연 참여는 광양희망도서관으로 전화하거나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