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지난 8월 14일 오전 10시 30분, 제황산 부엉이공원에서 주민편의시설인 세족·족욕장 개장식이 열렸다. 이번 사업은 김숙희 복지분과 위원장이 발굴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며, 충무동 행정복지센터 임미리 주무관 등 관계자의 적극적인 협조와 주민자치회의 노력으로 결실을 맺었다.
개장식에는 주민자치위원과 관계 공무원, 지역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에서 주민대표는 “둘레길과 맨발 걷기 코스를 자주 찾는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시설”이라며 “앞으로도 이용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 많은 분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호철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세족·족욕장은 단순 편의시설이 아니라, 주민 건강과 여가를 책임지는 힐링 공간”이라며 “사업 구상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제안해 주신 김숙희 위원장과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임미리 주무관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개장 준비 과정에서 가로등 교체와 청소 작업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시설 인근의 둘레길과 황토길 관리에 대한, 협력 방안도 논의됐다.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제황산 부엉이공원 세족·족욕장은 그늘과 휴식 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 산책 후 잠시 들러 피로를 풀고 담소를 나누기 좋은 지역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