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합과 축제의 장, ‘2024 경북 어르신 생활체육 대회’개최

기사입력 2024.05.21 18: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_경북어르신_생활체육대회3.jpg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축제 한마당인 ‘2024 경북 어르신 생활체육대회21~22일 이틀간 울진에서 개최된다.

     

    뛰어라 희망 울진, 날아라 경북 세상!’이라는 구호 아래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22개 시군 선수단과 전남 어르신 생활체육 선수단 70명 등 3,800여 명이 참가해 게이트볼, 탁구 등 11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경북 어르신 생활체육 대회는 도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가해생활체육 동호인들 간 서로 격려하고 친목을 다져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기는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순위는 가리지 않고종목별로만 시상한다.

     

    한편 경상북도와 전라남도는 2015년부터 영호남 우호 증진과 화합을 위한 생활체육 교류를 10년째 추진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전남 어르신 선수단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등 6종목에 출전해 경북의 어르신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우호 증진과 뜨거운 정을 나눌 예정이다.

     

    개회식은 21일 오전에 개최되며 인기가수 진성이 출연해 대회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굴 예정이며, 본 행사에서는 경북과 전남의 남·여 최고령 참가자 4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어르신 동호인 대표의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을 통해 몸에 변화를 주는스포츠 7330 실천 다짐선서한다.

     

    1_경북어르신_생활체육대회(윤명한__임순옥_선수_선서장면).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