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케어안심주택 입주자 선정을 위한 '민관 통합 사례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1.10.25 15: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케어안심주택 입주자 선정을 위한 \'민관 통합 사례 회의\' 개최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1일 지역 사회 통합돌봄 선순환 자립형 케어안심주택의 입주자를 선정하기 위해 『민관 통합 사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의 공무원을 비롯해 동부희망케어센터 협력 기관인 남양주 해피트리요양원(원장 장공자)이 함께 참석해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들에 대한 다학제 간 전문 사정을 통해 입주자에게 필요한 서비스 지원 계획 수립 등을 논의했다.

    이번에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로 선정된 어르신은 거주할 곳이 없어 요양 병원에서 사회적 입원자로 생활하던 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의뢰로 지역 사회 복귀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해피트리요양원 장공자 원장은 “입주자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여러 기관이 함께 대상자의 관점에서 자원 연계 방법을 고민한 점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가 지역 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케어안심주택은 지역 내 병원이나 시설 퇴소자 중 주거지가 없는 통합돌봄 사업 대상자가 지역 사회에서 주체적이고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임시 주거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케어안심주택 신청 및 상담은 각 권역의 희망케어센터에서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