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천시,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1.10.26 12: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천시,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3일, 25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관에서 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를 위해 지역의 특산자원인 포도, 복숭아, 사과를 이용한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용역업체 ㈜페리토에서 개발한 포도청, 복숭아청, 포도과즙볼 등 포도ㆍ복숭아 가공제품 5종과 농업회사법인 ㈜이비채에서 개발한 사과농축액, 사과음료베이스, 꿀사과시럽 등 사과 가공제품 5종에 대한 관능 평가를 실시하고,

    제조원가 비교, 응용 가능 식품, 소비자의 취향대로 제품을 재생산하는 모디슈머 제품 가능성 등에 대한 토론 등을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각 용역업체는 농촌진흥기관의 R&D 성과를 적용, 지역 특색을 고려한 경쟁력 있고 안전한 가공기술 표준화와 HACCP 인증을 위한 공정 개선 및 컨설팅, 기술이전 교육, 포장디자인 개발 등의 연구 과제를 수행했으며,

    중간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 제품에 대한 추가 보완을 하여 11월 중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포도, 복숭아, 사과를 시작으로 하여 앞으로 기타 농산물에 대한 가공제품도 순차적으로 개발하여 농가가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가공기술 매뉴얼을 제시하여 상품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