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광양읍·광양112자전거봉사대, "합동 야간순찰"

기사입력 2021.10.30 0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읍·광양112자전거봉사대, 합동 야간순찰-광양읍 1.jpg

    (광양읍·광양112자전거봉사대, 합동 야간순찰)


    광양읍은 지난 2820시에 광양112자전거봉사대와 합동으로 환경 정화와 방역수칙 준비안내 등 합동 야간순찰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합동 야간순찰에는 광양읍 직원, 112자전거봉사대 대원과 자녀 등 30여 명이참석했으며, 광양여고를 시작으로 광양여중, e편한세상 아파트 주변을 돌아 서천변일원에서 2시간 동안 환경정화 활동과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전개했다.

     

    광양읍·광양112자전거봉사대, 합동 야간순찰-광양읍 5.jpg

     

    (광양읍·광양112자전거봉사대, 합동 야간순찰)

     

    광양읍은 행정의 처벌·단속에 대한 저항감을 해소하고 민간 주도 자율 계도를 통한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사회단체와 연계한 현장행정 강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행정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광양읍 자율방범대와 추진한 민간 주도 현장행정 강화 업무협약으로, 서천변 일원 불법투기와 방역수칙 미준수 사례가 개선되는 효과가나타났다.

     

    광양읍·광양112자전거봉사대, 합동 야간순찰-광양읍 6.jpg

    (광양읍·광양112자전거봉사대, 합동 야간순찰)

     

    세 번째로 광양읍 민간 주도 현장행정 강화시책에 동참한 광양112자전거봉사대는 2004발대식을 갖고 그동안 청소년 선도 활동과 선진시민의식 함양 캠페인, 환경정화 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해 왔으며 사무국, 청소년팀, 생활안전팀, 복지어린이팀 등1313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선아 광양112자전거봉사대장은 민간 주도 현장행정 강화시책에 함께해 뿌듯하다, “낮에는 직장에서, 밤에는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 주신 봉사대원들은 대단한 분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클린데이 참여, 취약계층 헌 옷 기부 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해 밑거름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읍은 행정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민간 주도 현장행정 강화시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11월 중에는 광양읍 청년회 주관으로 시민의식선진화 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108일에는 읍내자율방범대·서부자율방범대와 현장행정 상호협력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