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가스차단기 지원사업 ‘가스콕콕’추진

기사입력 2021.11.01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가스차단기 지원사업 ‘가스콕콕’추진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15일까지 한국가스기술공사 서울지사 양주사업소(지사장 정민구)와 함께 2021년 가스차단기 지원사업 ‘가스콕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스 누출에 따른 화재사고에 취약한 독거노인과 치매 위험 노인 등 사례관리 대상 가정 20가구에 가스차단기 설치를 지원해 안전사고 발생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고자 마련했다.

    가스차단기는 가스밸브를 연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시켜 과열화재사고와 가스누출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장치이다.

    복지관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함께 취약계층 가정에 개별 방문해 가스차단기를 설치하고 가스배관 정리, 가스시설 안전상태 등을 함께 점검할 예정이다.

    정민구 지사장은 “가스안전차단기 설치를 통해 화재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직원들의 기술과 재능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채정선 관장은 “이번 가스차단기 설치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취약계층과 지역민의 복지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현장중심의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