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하반기 옥천군 아동참여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1.11.02 09: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동참여위원들이 제안 정책을 건의하고 있다.

     

    옥천군이 아동의 의견을 담아 아동친화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옥천군은 1일 군청 상황실에서‘2021년 하반기 옥천군 아동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의 첫 번째 원칙인‘아동의 참여’에 따라 아동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군은 올해 30명의 아동을 공개 모집하여‘제2기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이날 개최된 아동참여위원회는 30명의 아동위원이 참여하여 2021년 아동참여위원회 활동 결과 보고와 위원 정책 제안 발표, 부서별 검토사항 안내 및 2022년 활동 계획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위원회에서는‘공유자전거 설치’,‘야외 쓰레기통 설치’, ‘체육시설 축구장 내 그물망 설치’,‘전동 킥보드 관련 법 및 단속 강화’ 등 의 5개 정책을 제안했다.

    군은 정책제안에 대해 관련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홍보 강화하고, 옥천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전동킥보드 업체에 번호판 부착을 검토하고 전동킥부드 교통법규 위반 단속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다.

    조하성(옥천중 2학년) 아동은 “아동관련 정책에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며 "지역사회 문제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아동들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은 아동 위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정책으로 구체화 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 교육인 ‘아동정책학교’를 5회 실시하였고, 제1회 옥천군 아동정책 창안한마당에도 적극 참여를 독려하였다.

    정지승 주민복지과장은 "아동권리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참여해준 아동들에게 감사하다”며,“군에서도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정책에 반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