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주로온코딩, 초·중등 대상 스마트 창작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1.11.08 20: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주로온코딩, 초·중등 대상 스마트 창작대회 개최

     

    제주로온코딩(제주SW미래채움)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SW와 함께 스마트한 제주를 코딩하라!’라는 주제로 코딩대회를 개최한다.

    제주로온코딩은 제주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약을 체결해 진행하는 코딩교육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현재 6년째를 맞이하는 도내 소프트웨어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사업이다.

    대회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뛰어난 소프트웨어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제주를 스마트하게 변화시킬 아이디어와 함께 만들어 가고 싶은 의지가 있는 도내 초ㆍ중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로온코딩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오는 14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1차 서류 심사 후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고, 예선을 통과한 15팀 대상으로 20일에 발대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발대식에서는 소프트웨어 전문 강사들과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밀착 멘토링이 제공된다.

    이후 본선 참가자들은 12월 3일까지 본인의 프로젝트를 구체화해 제출하면 최종 심사를 거쳐 12월 4일 5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팀은 수상작 발표회를 거쳐 순위별로 상장 및 상품을 수여받게 된다.

    한편, 지난해 첫 대회에는 도내 초ㆍ중학생으로 구성된 11개 팀이 집중 멘토링에 참가해 5개팀이 입상했다.

    윤형석 도 미래전략국장은 “앞으로도 제주 소프트웨어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SW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