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고치기' 실시

기사입력 2021.09.27 09: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고치기\' 실시

     

    양주시 양주1동은 지난 24일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랑의 집 고치기’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마을복지사업 일환으로 주택 노후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경제적 부담과 고령 등의 이유로 자체 해결이 어려운 저소득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가구는 집 천장과 벽면에 곰팡이로 인해 벽지가 심각하게 훼손돼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어르신들 건강이 매우 우려되는 상태였고 양주1동장과 협의체 위원들이 청소, 도배, 장판교체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탈바꿈에 나섰다.

    어르신들은 “새집처럼 단장된 집을 보니 매우 기쁘고, 고생하며 도와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서승열 위원장은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신영균 양주1동장은 “깨끗해진 집에서 편안하게 보내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더없이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잘 사는 양주1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