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 갈산중학교 확 바뀌는 고교학점제와 대입전형 학부모 강연 개최

기사입력 2021.11.10 21: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11110_211820910.jpg

     

    갈산중학교(교장 황지화)는 11월 10일 오후 14:30분에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님 및 본교의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인천영선고등학교 장훈동 교장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고교학점제와 대입전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해 졸업하는 제도로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오는 2023년 부분 적용되고, 현재 초등학교 6학년부터 2025년에는 전면 도입될 예정이다.


    고교학점제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운영되어 학생의 흥미와 관심, 진로·진학 희망 등에 따라 선택과목 편성의 폭이 넓어지고, 과목 이수 경로가 다양해진다.


    이에 갈산중학교는 인근 초등학교(갈월초, 갈산초, 부평북초, 개흥초) 6학년 학부모님 및 본교(갈산중학교)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자녀들이 고등학교 입학 시 경험하게 될 고교학점제의 특징을 설명하고, 강의를 통해서 바뀌는 대입 입시제도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연에 참석한 오수연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관심에 대해 스스로 과목을 선택하여 집중할 수 있어 능동적으로 진로 탐색이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 하였고, 황지화 교장 선생님은 “고교학점제 강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의 고교 때 겪게 될 교육제도를 제대로 이해하고 앞으로의 대입제도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