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교육청, ‘BooK적BooK적 북튜버!’한마당 우수작품 선정, 발표

기사입력 2021.11.15 10: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0월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한‘2021 Book적Book적 북튜버!’한마당에 출품한 작품 중 우수작품을 선정,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독서 토의‧토론활동 관련 우수사례를 온라인 공간에서 공유함으로써, 내실있는 독서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했다.

    학생 부문 우수작품에 부곡여자중학교 2학년 이소희, 박소민, 최희원 학생의 작품 ‘도란도란 책 수다 활동기’가 선정됐다.

    이들 학생은 자율동아리 ‘도란도란 책 수다’에서 영화와 관련된 책을 읽고, 책에서 소개한 영화를 감상 후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각자 느낀 점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보며 토의‧토론 역량을 키워가는 부분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교사 부문 우수작품에는 괴정초등학교 우미정 교사의 ‘그림책과 함께한 웹book 책잔치’가 선정됐다. 우 교사는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실시한 독서활동을 패들렛과 구글슬라이드를 활용해 웹상에서 공유하는 프로그램 영상을 출품했다.

    출품한 영상들은 유튜브 채널 ‘2021부산북적북적북튜버한마당’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이번 행사에 학생과 교사들이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참여해줘서 너무 감사하다”며“앞으로도 독서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