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주군, 모두 다(多) 함께 행복운동회

기사입력 2021.11.17 11: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의 다문화가족들이 화합하는 행사를 가졌다.

    17일 완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최근 가족문화교육원 가족홀에서 다문화가족들이 모여 ‘다(多)함께 행복운동회’를 열고 서로 화합을 다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베트남, 중국,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몽골, 캄보디아 등에서 온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했다.

    미니 줄다리기, 레크리에이션, 풍선아트, 비눗방울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베트남 이주여성은 “남편과 아이들과 함께 참석해서 너무 행복하다”며 “코로나로 고국에 갈수 없는 상황에서 나를 이해 해줄 수 있는 여러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서 얘기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운동회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리고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건강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뿐 아니라, 다양한 개인과 가족의 문제예방과 해결 및 다양한 교육, 문화사업을 통해 다문화 가족이 우리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완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완주군민은 전화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