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농산어촌유학마을에 도서 기증

기사입력 2021.09.27 15: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교육청, 농산어촌유학마을에 도서 기증

     

    전라남도교육청이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조성중인 농산어촌유학마을에 도서를 기증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9월 27일 오후 2시 화순 이서뽕모실유학마을에서 정책국장, 행정과장, 혁신교육과장 및 화순 이서뽕모실유학마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도서 기증은 전남교육청의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에 따라 서울 등 대도시에서 전남 학교로 전학 온 학생과 학부모들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자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됐다.

    도교육청은 행정자료실 자료 중 일부를 최근 조성된 농산어촌유학마을 2곳(화순 이서뽕모실유학마을, 장성 편백숲 Wellness유학마을)에 마을 당 1,000여 권씩 전달했다.

    도서를 전달받은 화순 이서뽕모실유학마을 관계자는“농산어촌유학마을 학생들과 학부모가 독서를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고 더 많은 경험과 더 깊이 배울 수 있도록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농산어촌유학마을 프로그램의 성공적 안착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앞으로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에서도 농산어촌유학마을과 연계하여 도서를 기증하는 방안을 권고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