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선군, 2021년 강원도 계약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입력 2021.12.13 12: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이 ‘2021년 강원도 계약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정선군은 ‘2021년 도내업체 계약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기관표창을 받는다. 또한 전동운 계약담당 주무관은 ‘2021년 지방회계 운영발전 유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번 평가에서 정선군은 △시·군 발주실적 대비 도내업체 계약실적 △하도급 대금지급실적 △전년대비 도내업체 계약실적 △기관장 관심도 및 우수사례 추진실적 등 총 4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 받았다.

    군은 지역업체 수주 확대를 위해 발주부서, 유관기관 및 관련업체 등과의 협업을 추진 도내 및 군 관내 업체에 하도급을 적극 권장하고 인력, 장비, 자재, 유류 사용, 식당 이용을 유도해 코로나19로 경기침체에 빠진 지역 건설업체와 소기업, 소상공인들과의 계약을 신속하게 확대 추진해 나갔다.

    특히 정선군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공동체 회복 종합대책 계획수립시 관내 건설업체, 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단, 한 건이라도 더 수의계약이 될 수 있도록 시책을 현실감 있게 추진해 왔다.

    또한 도내 및 군 관내 발주가 최대한 가능 하도록 사업부서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임금체불 방지를 위해 강원대금알림e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등 계약업무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게 대응한 점도 이번 평가에서 우수하게 반영 되었다.

    정선군은 앞으로도 지역내 건설업체와 중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1인 수의계약, 2인 이상 소액수의 관내 견적입찰 등 공격적 추진으로 코로나19 극복과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업체의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군 관내 및 도내 건설업체의 수주율 확대와 생산제품을 우선 구매하고, 건설업체와 소기업, 소상공인들을 위한 경제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펀 정선군은 ‘2021년 조달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조달청장으로부터 우수기관 트로피를 신승덕 계약담당 주무관은 조달청장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