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C안양 봉사단 ‘함께해-보라’, 우수 자원봉사단으로 감사장 수상

기사입력 2021.12.14 14: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FC안양 봉사단 ‘함께해-보라’, 우수 자원봉사단으로 감사장 수상

     

    '시민과 함께하는 100년 구단’ FC안양이 운영하는 ‘함께해-보라’ 봉사단이 우수 자원봉사단으로 감사장을 수상했다.

    지난 10일 오전,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1 자원봉사자 감사제’에서 FC안양의 ‘함께해-보라’ 봉사단이 우수 자원봉사단으로 선정돼 만안종합사회복지관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는 FC안양 장철혁 단장이 참석했다.

    FC안양은 올해 ‘함께해-보라’ 봉사단을 기획해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독거 어르신 생신상 챙겨드리기’, ‘독거 어르신 건강 챙겨드리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FC안양 ‘함께해-보라’ 봉사단은 푸라닭 치킨, 헐커스, 리더스코스메틱 등 FC안양의 스폰서와 연계해 독거 어르신들의 생신상을 꾸준히 챙겼고, FC안양의 메디컬스폰서인 평촌서울나우병원 김준배 원장과 동행해 낙상 예방 및 생활 속 운동법 지도 등을 통해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겼다. 특히 건강 챙겨드리기 봉사활동은 봉사자를 체육 전공자로만 구성해 어르신들의 생활 속 운동법을 지도하는데 집중했다.

    FC안양 장철혁 단장은 “관내에 가족 없이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정말 많다. 작은 활동이지만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봉사활동들을 통해 구단에서도 정말 많이 배웠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함께해-보라 봉사단을 기획하고 운영한 FC안양 정상용 사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 등에 FC안양이 역할을 할 수 있다면 작은 활동이라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