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광역시 중구, 2021 중구 비전공감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1.12.14 11: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년 11월 17일 개최된 중구 교육포럼

     

    인천광역시 중구는 오는 17일 중구 제1청 월디관 회의실에서‘송창식 거리 조성을 통한 관광자원화, 지역 브랜드 창출’을 주제로 2021 중구 비전공감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신흥동·답동 인근에 송창식 거리를 조성해 지역의 문화적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침체된 구도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다.

    포럼은 △개회사 및 축사, △주제발표,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인하대학교 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과 김상원 교수가 토론의 좌장을 맡고, ㈜엠플레닝건축사사무소 나권희 대표, 추계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서상희 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한다.

    이외에도 대중음악평론가 김학선, (주)와이어반컬쳐 윤순학 대표, 인천문화재단 정책협력실 손동혁 실장, 인천중구의회 정동준 의원, 인천 중구 도시항만재생과 최정현 과장이 종합토론에 참여해 포럼의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포럼은 코로나19 특별방역점검기간 운영을 고려해 19일 오후 3시부터‘유튜브 인천중구TV’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중구에서 태어난 가수 송창식의 음악 인생을 체험․추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서 주민들과 소통하고, 원도심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문화․예술․관광 명소로 발전시키는 것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