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양군, 중학생 대상 사회적경제 체험학습 진행

기사입력 2021.12.15 13: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양군, 중학생 대상 사회적경제 체험학습 진행

     

    청양군이 지난 13일과 14일 청신여자중학교 1학년, 3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여 학생들은 청양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안내로 대치면 소재 나눔영농조합과 청양읍 소재 청양사람협동조합을 찾아 관련 강의를 들은 후 온라인 쇼핑몰 제작하기, 만다라그리기 체험을 함께했다.

    학생들은 포토샵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에 큰 관심을 보이면서 두 기업 대표가 직접 제작한 교육자료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학생들에게 견학 기회를 제공한 나눔영농조합법인은 농산물 꾸러미 ‘시골말보따리’를 생산하고 유기농 구기자를 가공 판매하는 마을기업이며, 청양사람협동조합은 크라우드 펀딩, 앱 개발, 각종 행사를 기획하는 청년 기업이다.

    한편, 행정안전부가 공모한 2021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 시행 지자체로 선정된 군은 청양지역활성화재단(이사장 김윤호)와 청양사회경제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온라인 마케팅, 광고비 지원, 2040 청년협동조합 성장콘서트 개최, 달빛마켓 친환경 패키지 디자인 지원, 사회적경제 선진지 견학, 사회적 경제인의 날 행사 개최, 청소년 대상 사회적경제 기업 방문 체험 등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