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고3 수능생과 함께하는 호국역사 탐방 실시

기사입력 2021.12.15 12: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 고3 수능생과 함께하는 호국역사 탐방 실시

     

    순천시는 지난 14일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해설이 있는 호국역사탐방을 추진했다.

    이번 탐방은 수능시험을 마친 순천매산고등학교 3학년 40명이 참여해, 순천지역 역사의 현장을 경험하면서 나라를 위해 헌신한 우리지역 선열들의 애국심을 배우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는 기회가 되었다.

    정유재란 격전지였던 순천왜성과 정유재란 역사공원 탐방을 시작으로 호남호국기념관 내 6·25전쟁 역사관 관람하고, 기존 첨탑 형식을 벗어나 정원 형태의 현충시설로 예술가와 시민의 작품이 정원과 결합하여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친근한 공간으로 마련된 현충정원을 방문해 참배하는 것으로 탐방을 마무리 했다.

    탐방 일정에는 순천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순천시 호국역사 시설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학생들의 역사적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를 높였다.

    호국역사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탐방을 통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정신을 배웠으며,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으로 우리지역 호국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순천시 사회복지과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우리지역의 역사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호국보훈시설에 대한 관심과 보훈가족 예우를 위해 계속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