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광역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기능연속성경영시스템(ISO 22301)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22.01.05 10: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기능연속성경영시스템(ISO 22301) 인증 획득

     

    인천광역시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9월 '기능연속성경영시스템(ISO 223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지난달 29일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제 KSBCM-198호)’ 국내인증을 획득했다.

    기능연속성경영시스템(ISO 22301)이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표준규격으로 자연재해, 테러 등 사고에 대한 예방·대비·대응·복구 전 단계에 걸친 체계를 운영·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조직의 자원과 역량을 활용해 각종 재난이나 재해사고 발생을 대비하고,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조직의 핵심 기능을 복구할 수 있는 우수 기관에게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은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 구축을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조직상황을 분석하고, 업무영향분석(BIA) 및 리스크평가(RA)를 실시하여 각 부서별 전략과 대처방안을 개발하여 기능연속성계획(BCP)을 수립했다.

    또한, 기능연속성계획(BCP) 가동을 위한 부서별 연습과 내부 심사를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했다.

    박광순 공단 이사장은 "ISO 45001 인증에 이어 올해 재해경감 우수기업 및 ISO 22301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재난대처 능력이 국제적 수준으로 향상됐다."라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대비하여 재난 발생 시에도 핵심기능이 유지되도록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를 철저히 확립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