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창군이 자살예방의 날(9. 10.)과 정신건강의 날(10. 10.) 홍보 주간을 맞이해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토닥토닥 마음전하기’ 비대면 캠페인을 진행한다.
생명사랑에 대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주변 사람들에게 안부를 물어보는 작은 관심이 나비효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캠페인 참여는 순창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주변 사람에게 생명사랑 응원메시지(문자메시지, SNS, 편지 등)를 전달하고 QR코드를 스캔하여 촬영 또는 캡쳐 화면을 인증 후 우울선별검사를 완료하면 된다.
메시지는 나와 이웃을 힘이 나게 하고, 위로 전하는 문구 등을 사용하면 되고, QR코드는 순창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군민에게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우울선별검사 결과 고위험자에 대해서는 필요한 경우 개인별로 마음건강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안부를 묻는 것만으로도 한 사람의 일생을 바꿀 수 있다”면서 “이번 캠페인이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작은 관심을 가지고, 한마디 말을 건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생명존중과 마음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