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읍,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기사입력 2022.01.14 12: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읍,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광양시 광양읍은 지난 13일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3층)에서 올해 1월부터 2년간 새롭게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갈 제3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 위촉식과 1월 월례회의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11월 29일~12월 13일(15일간) 공개 모집과 공정한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26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26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1월 월례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제3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임원 선출 결과 위원장 백순옥, 부위원장 고재율, 김복숙, 감사 오수진, 이시종, 간사 박재성 위원이 선출됐다.

    이어진 월례회의에서는 2022년 월례회의 일정 조정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계획 등의 안건을 논의하고, 향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광양읍사무소 지규갑 총무과장은 “제3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주민자치위원들이 주민, 시민단체, 자원봉사자, 공무원과 긴밀히 협력해 ‘행복 일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순옥 주민자치위원장은 “제2기 위원회 활동 중 유익했던 부분은 계승하고, 미흡했던 부분들은 개선하면서, 광양읍 주민의 화합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봉사하겠다”며, “새롭게 구성된 제3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한편, 제3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은 남성위원 10명, 여성위원 16명, 당연직 고문 3명 등 29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간 광양읍 주민의 화합과 교류, 맞춤형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굴과 추진 등 지역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