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시, 지역경제 활성화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기사입력 2022.01.25 17: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아산시가 25일 온양온천시장에서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소상공인에게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세요! 우리 함께 이겨냅시다!’라는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 분위기를 확산하고 시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지원시책을 현장에서 소상공인들이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추진됐다.

    이날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시청 직원들은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며 ▲아산페이 3000억원 확대 발행 ▲소상공인 특례보증 확대 지원(2%대 저리 대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공공 배달앱 지원(소문난 샵, 1.7% 수수료) ▲방역지원금 지원 ▲손실보상금 지원 ▲소상공인아산지원센터 유치 ▲소상공인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유치 등의 지원시책을 홍보했으며, 상인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2022년 시정 최우선 과제를 지역경제 활성화로 정한 만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현장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7일까지 온양온천시장 및 둔포전통시장, 배방상점가를 대상으로 장보기 행사를 진행해 소상공인들에게 지원시책 및 희망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