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주시,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참여하고 보상금 받으세요~!

기사입력 2022.01.26 06: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주시청

     

    청주시는 재활용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250세대 이상 공동주택과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2월 24일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시 자원정책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경진대회 참여대상은 초·중·고등학교 및 2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다.

    수집 품목은 상대적으로 재활용 실적이 저조한 폐건전지, 종이팩, 폐형광등 3가지 품목이며, 각 구청 환경위생과는 참여기관이 재활용품을 일정량 모으면 수시로 방문해 계량 후 수거한다.

    실적 평가는 참여단체가 경진대회 기간 동안 수집한 폐건전지, 폐형광, 종이팩 3가지 품목의 총 수집량을 산정해 평가한다. 공동주택은 세대수, 학교는 학생 수를 기준으로 그룹을 나눠 평가하며, 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 수집 25개소(학교 3·공동주택 22곳)는 보상금을 받는다.

    또한, 3개 품목 재활용품 수거 실적이 우수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구청에 대해서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시 관계자는 “경제성이 높은 폐자원의 수거율을 높이고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해 분리배출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올해는 공동주택과 학교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보상액을 올렸으며, 주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