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횡성한우, 2021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1.09.29 09: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횡성군청 전경

     

    횡성군은 29일, 오전 11시 30분 군수 집무실에서 '2021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한우관련 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횡성한우는 지역특산물/한우부문에서 1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여 열렸으며, 장신상 군수를 비롯하여 김용식 전국한우협회횡성군지부장, 엄경익 횡성축산업협동조합장, 서연하 횡성한우농협유통사업단장, 조원섭 횡성한우협동조합 이사장, 석인수 축산기업중앙회횡성군지부장이 참석했다.

    횡성한우는 1995년부터 본격적으로 횡성한우 명품화를 시작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1등 한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한우 품질 고급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한우 거세 지원을 시작으로 횡성한우 육성 정책에 적극 참여해 준 한우 농가의 노력과 열의가 있기에 가능했다.

    생산자단체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정상회의 등 정부 공식행사 납품, 홍콩등으로 수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납품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횡성한우를 널리 알렸다.

    행정에서는 횡성한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2009년 횡성한우 보호․육성에 관한 기본 조례를 제정해 횡성한우 정의를 명확히 했다. 전국 최초로 군수품질인증제도를 도입해 사육, 도축, 판매 전 과정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함으로써 횡성한우 유통 투명화를 실현했다. 3차에 걸친 횡성한우 5개년 기본계획 수립해 체계적인 지원도 하고 있다.

    매년 10월에는 횡성한우축제를 개최해 횡성한우의 맛과 재미를 전국에 알려 한우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특히 한우를 테마로 한 횡성한우체험관을 개관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육가공품, 화각 및 가죽 공예 등)을 운영하여 지역 관광산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장신상 군수는 “명품 횡성한우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 한우산업이 단순히 식문화에 그치지 않고 문화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